본문 바로가기

Digital Marketing/Digital Media

태블릿형 인터넷뷰어 SONY Dash(소니 대쉬), 개인적인 전망

안녕하세요. 

 

우리는 점점 One Source Muti Devices,

즉 하나의 컨텐츠를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제공하고 제공받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간단히 예를 들면, 영화가 극장을 넘어 PC, PMP, iPod, iPad, Mobile, 등으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갈수록 다양한 멀티 기기들이 시장에 출품되고 있는데요

 

그중 오늘은 소니(Sony)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0에 내놓은

7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을 적용한 태블릿형 인터넷뷰어 'Dash'를 알아볼까 합니다. 

 

흔히  Personal Internet Viewer 라고도 불립니다.

 

 

 

작은 컴퓨터라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필자는 작은 컴퓨터라기 보다는 인터넷 Appliance으로 축소해서 보고 싶네요

아래 아이패드와 대쉬를 비교해보고 나서 이렇게 느낀거임 

(헐. 네이트 판의 음슴체? ㅋㅋㅋㅋ여기서 들키네요 )

 

 

 

 

 

자 대쉬를 좀 더 대쉬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ㅋ휘리릭 ~!

 

 

친절하게 꺠알같은 영어를 해석해놓음(믿음을 가지세요ㅋㅋ)

1000개가 넘는 무료 Apps를 이용할 수 있구요.  와이파이도 가능합니다.

침대, 화장실, 주방이나 사무실에서 어디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Portability 를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위 영상을 보셨듯이 터치스크린이구요.

날씨, 교통정보, 스포츠, 소셜 네트워킹(트윗이나 페북 등), 영화 음악, 게임 등을 할 수 있다구 나와있네요

 

 

 

페이스북, 트위터의 소셜네트워크를 할 수 있고 방송사의 옙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뭐 이건 모든 기기들이 제공하는 것과 동일하네요..)

요즘 이런 서비스 없으면 바로 빠꾸먹죠 ㅎㅎ 

 

 

-----------------------------------------------------------------------------------------------------------------------------------------

최대한 대쉬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측면에서 글을 썼는데요

 

애플의 아이패드와 소니의 대쉬를 비교해보겠습니다.

 

The Basic Differences Between Sony Dash And Apple Ipad !!

애플의 아이패드와 소니의 대쉬는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첫번째 차이는 스크린 사이즈입니다.

 아이패드는 9.7인치이고 대쉬는 7인치입니다.

아이패드는 1028X768 해상도를 제공하며, 대쉬는 800X480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스크린 사이즈와 해상도에서 아이패드가 좀 더 Extra Points 를 더 얻는듯.

 

 

두번째 차이는 배터리 유무입니다.

아마도 여러분들께서 소니 대쉬에 배터리가 없다는 것에 놀라셨을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가 없다는 말은 즉 코드꼽아야한다는 점이죠

저도 개인적으로 배터리 안되는 노트북있는데 정말 집에서 문서작업용으로 -_ -ㅠㅠ 눈물이

 반면, 아이패드는 10시간 정도의 배터리가 있습니다.

 이처럼 디바이스에게는 휴대성이 필수이자 의무인 것 같습니다. 이런점에서 앞으로 소니는 어떻게 나아갈 것인지..

 

 

세번째 프로세서 속도에서 차이가 납니다.
 

프로세서?

보처리하는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GHz는 작업된 신호가 1초당 십억번 전달되는 것이며 초당 CPU 내부에서 몇 단계의 작업이 처리되는 지를 측정 해 이를 주파수 단위인 ‘Hz(헤르츠)’로 나타낸 것입니다.

아이패드는 1 GHz 이고 대쉬는 500MHz. 옙이나 인터넷의 끊킴이나 랙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빠른게 좋죠. 

소니가 1000개의 무료 옙을 제공하기에 벅찬 속도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뭐 아이패드는 옙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사파리라는 웹 브라우저를 제공합니다.

 

 

네번째 USB 포트의 유무

대쉬는 USB 포트가 있어, 컨텐츠와 정보를 자유롭게 옮길 수 있습니다.  반면 아이패드는 아직 USB 포트가 없죠.

 

 

 

이렇게 리뷰를 간략하게나마 끝냇는데요

결론은  필자는 별로 끌리지 않습니다. ㅋㅋ(쏘니미안)

제가 Portability 라고는 썼지만 소니 대쉬는 배터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위말하는 코드 꼽아서 해야하는 한정적인 의미의 휴대성을 말합니다.

(Only home I think..)

그래서 필자가 위에서 말하길  작은 컴퓨터보다는 하나의 인터넷 Appliance 의 개념이 더 알맞은듯 합니다.

 

실제 외국 유저들이나 리뷰하시는 분들도 배터리의 탑재에 대한 많은 의견들을 내놓는다는.

 

 

 

 

짤.방?

 

<저스틴비버 eenie meenie> 뮤직비디오에서도 잠깐 모습을 들어네는 소니의 대쉬

 

이니미니 마니모~ ♪